본문 바로가기
산업기사

QR코드만들기, QR코드무료제작, QR코드디자인, QR코드활용사례

by 구름1 2012. 5. 21.
QR코드만들기 : QR코드무료제작, QR코드디자인, QR코드활용사례 소개


 요즘 QR코드가 많이 활용되고 있는건 다들 알고 계시죠? 네모난 박스에 점점이 박혀있는 것들, 바코드 같이 생긴것이 바코드는 아니고, 스마트폰으로 읽을수 있다니, 참 신기한 녀석입니다. 
 하도 많이 봐서 더 이상 신기하지 않을 수 있지만, 정작 본인은 QR코드를 가지고 있는지, 활용은 하고 있는지 의문이 드는군요? 
 QR코드의 활용사례를 살펴보면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하고 있는것이 바로 명함이 아닐까 싶습니다. 회사 홈페이지 또는 개인홈페이지로 연결되는 이 QR코드는 명함이라는 한정된 공간에 담을 수 없는 내용을 홈페이지라는 공간으로 연결 시켜 주기도 하죠. 
 저는 전시회장에서 QR코드가 활용되는 사례도 보았습니다. 입구에 QR코드를 두어 찍어서 길을 찾아갈 수 있는 페이지로 연결 시켜 주는 것이죠, 이렇게 QR코드는 사용자가 활용하기 나름입니다. 

 QR코드만들기 , QR코드무료제작, QR코드디자인 


▶QR코드무료제작 URL : http://qr.daara.co.kr/qr/qr_form.html 
1)기본적으로 코드 제목을 입력해주세요, 만일 저의 블로그라면 "파라다이스"라고 하면 되겠군요. 
2)웹주소 입력, 다들 알테니 더이상 설명은 생략하겠음 
3)테두리컬러선택 : 화면에 보시면 네모 상자가 파란색으로 나와있죠? 테두리 색상을 맘에드는 색상으로 골라주세요, 사용하려는 용도, 사이트 성격과 맞는 색상을 선택해주는게 좋겠죠. 
4)QR코드 스타일 : 검정색 네모 점박이 밑에 들어갈 문구나, 이미지를 정하시면 됩니다. 만일 이미지가 있으시면 넣어주시면 되는데 , 최대사이즈 319 * 63이니 이를 초과하지 말아주세요, 이미지 형식은 jpg/gif. 
5)산업카테고리 선택 : 다아라가 산업포탈이다보니, 산업관련 카테고리를 선택하는 아이콘이있는데요, 산업관련이 아닌 개인적 용도로 이용하신다면 굳이 체크하지 않아도됩니다. 
6)완료 , 끝이에요 


성된 QR코드입니다. 어때요? 쉽죠? 코드를 이미지로 저장하여 여러 용도로 활용할수 있고, 휴대폰, 이메일로도 보낼 수 있으니 적극 활용해보세요. 


QR코드 바로만들러가기 : http://qr.daara.co.kr/qr/qr_form.html
QR코드만들기, QR코드무료제작, QR코드디자인, QR코드활용사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