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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영환 대표, '마케팅 구조 발전·경쟁력 제고 위해 사생결단' 감행
산업현장에 중단 없는 글로벌화가 진행되면서 국내기업들도 대대적인 기업혁신을 위한 자구책 마련에 부심하고 있다. 이 같은 변화와 혁신의 바람은 산업관련 B2B 기업인 산업마케팅(대표 김영환)에도 불고 있다.
B2B 직거래사이트 '기계장터'의 진화가 빠르게 진행되면서 그 동안 국내 산업분야의 온오프라인 가교역할의 첨병이자 산업 유통 정보분야의 새로운 발전방향을 제시해 왔던 대한민국 대표 산업포털 사이트 '다아라'(www.daara.co.kr)가 10여 년 간의 운영을 통해 쌓은 노하우를 결집, '기계장터'(www.mcdaara.co.kr) 사이트와 과감한 통합을 단행해 '다아라 기계장터'로 새롭게 태어났다.
국내외 우수제조업체의 브랜드 및 제품 마케팅에 효과적인 '브랜드 온(BRAND ON)', 사용자의 키워드 검색이 즉각 반영되는 '파워제품', 제품시연 동영상 삽입이 가능한 '카테고리 배너' 등 산업체 및 제품홍보에 최적화된 광고 상품도 통합된 다아라 기계장터에서 눈 여겨 볼 필요가 있다.
김 대표는 "기업 마케팅에는 원칙이 없다. '어제의 일에 연연'하기 보다는 과감한 결단으로 돌파구를 모색해야 할 때라고 판단했다"며 "다아라 기계장터는 쇼핑몰 개념이 아닌 산업체들 간 거래가 이뤄지는 순수한 직거래장터 사이트로써, 급변하는 온라인 마케팅 시장 흐름에 발 빠르게 대응해 활로를 모색하려는 기업들에게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강조했다.
아직은 보수적인 온라인마켓 시장에서 대문 역할을 해왔던 산업포털 다아라 통합과 관련 김 대표는 "모든 기업들이 똑같은 방법과 똑같은 방식으로는 생존할 수 없다. 온라인의 불모지였던 산업분야에 몸을 던져 지금의 산업마케팅을 있게 했던 것처럼 과감한 결단을 단행함으로써 고객과 소통의 거리를 좀 더 줄여나갈 방침"이라고 피력했다.
김 대표의 이러한 경영철학은 산업마케팅 직원들의 사기진작과 함께 변화의 바람을 몰고 왔다. 또한 격변하는 산업 환경 속에서 회사가 지속적으로 성장, 발전하려면 기업의 혁신이 요구된다는 데 공감대를 형성하고 기업의 마케팅 활용에 일조할 수 있는 방안으로 '아이디어 박스'라는 커뮤니티 장을 통해 미래비전을 창출해 나가고 있다.
여타 경쟁사가 없을 정도로 빠르고 합리적인 대응책을 내놓음으로써 업계를 선도하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김 대표는 "올 연초 '모바일 2500만 시대'가 화두였지만 반년이 조금 지난 지금 '3,000만 시대'가 도래할 정도로 온라인마켓 시장은 변화의 소용돌이에 직면해 있다"는 점을 분명히 한 뒤 "'다아라 기계장터'가 산업체 모든 정보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리더역할과 함께 산업인이 꼭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 동반자적 역할을 수행해 나가겠다"고 약속했다.
한편 산업마케팅은 1991년 창립, 산업제품정보를 시작으로 다수의 산업체 관련 전문지를 발행해 왔으며 2000년대 들어서 산업포털 '다아라'를 선보였으며, 이어 산업관련B2B 사이트 '기계장터'를 개설했다. 이제 다아라와 기계장터가 통합된 '다아라 기계장터'를 필두로, 전시장을 사이버상에 옮겨놓은 '사이버 전시회', 산업종합저널 '다아라매거진', 산업단지와 아파트형공장, 상가, 공장부지 등 산업관련 부동산 정보가 일목요연하게 정리된 '산업부동산', 인터넷 산업전문뉴스 '산업일보' 등 5대 콘텐츠에 대한 강화를 본격화 하고있다.
(끝)
출처 : 뉴스캐스트 보도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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