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휴사 관련

MDS테크, POS개발사 및 유통사 대상 '유통 IT기술 세미나' 성황리에 개최, 임베디드 솔루션

by 구름1 2011. 1. 27.
MDS테크, POS개발사 및 유통사 대상 '유통 IT기술 세미나' 성황리에 개최

연합뉴스 보도자료 
입력 2011.01.25 15:46

대한상공회의소와 공동 주최, 유통 IT기술 최신 동향 소개
POS 최적화 개발을 위한 '윈도우 임베디드 포스레디' 소개
임베디드 솔루션 전문기업 MDS테크놀로지(대표 이상헌, www.mdstec.com)는 대한상공회의소와 공동으로 '유통 IT기술 세미나'를 개최하였다고 25일 밝혔다. 대한상공회의소에서 개최된 이번 세미나에는 유통업체, POS 개발사, VAN사 등 유통 IT업체 관계자 1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무리 되었다. 
유통업체, POS 개발사, VAN사 등 유통 IT업체 관계자 1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된 '유통 IT기술 세미나'에서 대한상공회의소 유통물류진흥원 김승식원장이 발표하고 있다.

유통업체, POS 개발사, VAN사 등 유통 IT업체 관계자 1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된 '유통 IT기술 세미나'에서 대한상공회의소 유통물류진흥원 김승식원장이 발표하고 있다.

이번 세미나는 유통 IT 시스템의 최신 동향과 최근 확산되고 있는 POS 개발 기술과 적용사례를 소개하고 유통업체 및 시스템 개발사간의 상생 협력을 도모하는 취지에서 개최되었다.

유통업체 IT혁신을 지원하고 있는 대한상공회의소는 이번 세미나를 통해 유통점의 POS 시스템과 연계하여 위해(危害)상품 판매차단 시스템의 확산계획을 설명하고, 소상공인진흥원은 나들가게 진행현황과 계획에 대해 발표하였다.

최근 유통시장에 적용된 IT기기는 판매·재고관리를 위한 POS에서부터 셀프 주문용 키오스크, 디지털 사이니지 등 그 적용 분야가 빠른 속도로 확대되고 있는 가운데 MDS테크놀로지는 최적화된 POS 개발을 위한 '윈도우 임베디드 포스레디(Windows Embedded POSReady)'와 모바일 POS에 적용된 사례를 소개하였다.
 
윈도우 임베디드 포스레디는 POS, 키오스크 등 유통 시스템 개발에 최적화한 윈도우 운영체제로 UPOS 표준규격을 따르고 소매용 시스템 주변기기의 플러그 앤 플레이를 손쉽게 지원한다. 또한 32개의 언어를 지원하고 산업용으로 특화되어 있어 15년의 제품 공급기간과 FBWF(File Based Write Filter)등 사용자가 임의로 시스템 변경을 할 수 없도록 사전 조치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최근 POS 해킹에 의한 신용카드 정보 유출사건으로 보안에 대한 경각심이 높아진 POS 보안 솔루션에 대한 발표도 참석자들의 관심을 끌었다.

MDS테크놀로지 정만식 상무는 "전세계 POS 10대 중 7대에 윈도우가 설치되어 있을 정도로 유통을 비롯한 리테일 산업은 윈도우 임베디드 사업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시장 중 하나"라며 "POS개발사들이 유통시장의 요구에 맞는 POS를 개발 할 수 있도록 최적의 솔루션을 공급하고 고객사의 비즈니스 환경 마련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용어설명
< 윈도우 임베디드 포스레디 > POS, 키오스크 등의 리테일 전용 시스템 개발을 위한 마이크로소프트 운영체제로 네트워크 기능을 내장하고 표준 기반 플러그 앤 플레이를 지원하여 POS 시스템을 주변기기, 서버 및 서비스와 원활하게 연결하도록 설계된 유연성 있는 운영체제다. 이 운영체제는 광범위한 소매 어플리케이션과 원활하게 작동해 플랫폼에서 가동하는 POS 솔루션을 설치·설정하는 과정을 간단하게 할 수 있고, 원격 배포가 용이하고 저장소 미디어를 선택하여 간편하게 설치할 수 있다.

< 위해상품 판매차단 시스템 > 지식경제부가 추진하고 대한상공회의소가 주관하는 사업으로, 식약청, 기술표준원에서 위해상품 정보를 대한상공회의소 상품정보 사이트인 코리안넷(www.koreannet.or.kr)에 전송하면 유통매장에서는 해당 위해상품의 바코드를 수신하여 계산대에서 판매되지 않도록 차단하는 시스템이다.

< 나들가게 > 중소기업청과 소상공인진흥원이 주관으로 혁신의지가 있는 소매점주를 선정하여 쇼핑환경, 경영 및 서비스를 현대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원대상은 매장면적 300㎡ 이하 소매점포로서 나들가게로 선정되면, 1억원 한도의 시설현대화 등 경영혁신에 필요한 육성자금을 지원받을 수 있으며, POS 정보시스템 구축 지원, 시설 리모델링 지원 및 종합컨설팅 지원 등 선진경영을 위한 교육을 지원받을 수 있다. 중소기업청과 소상공인진흥원은 2010년 12월 기준 중소 유통 소매점 2,000곳의 중소소매점을 나들가게로 선정하였으며 2012년까지 1만개의 나들가게 육성을 계획하고 있다.

MDS테크놀로지 소개 www.mdstec.com
MDS테크놀로지는 1994년 설립된 임베디드 솔루션 전문기업으로서, 임베디드 개발 툴, 윈도우 임베디드 OS, SW 테스팅 솔루션 및 스마트폰 솔루션 등을 개발 공급하고 있다. 임베디드 시스템 개발 단계에서 개발 기간을 단축하고 개발 효율성을 높이는 데 필요한 토털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으며 삼성전자, LG전자, 현대자동차, 팅크웨어, 노틸러스효성 등 휴대폰, 디지털/가전, 자동차, 국방/항공 등 다양한 산업에 걸쳐 약 1,200여 고객사를 보유하고 있다.
마이크로소프트사의 윈도우 임베디드 OS 국내 총판이자 싱가포르, 호주, 인도, 말레이시아 등에 해외 지사를 두고 있고 수 년 동안 마이크로소프트사의 아시아 지역 1위 파트너 자리를 지키고 있다. 회사 전체 인력 200여 명의 70%를 차지하는 엔지니어들의 임베디드 분야 기술력을 바탕으로 국내 최대 규모의 임베디드 시스템 전문 교육기관인 'MDS아카데미'를 운영하면서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개발자들을 양성하는 데에도 많은 공헌을 하고 있다.
(끝)

출처 : MDS테크놀로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