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산업기계/일반산업기계 부품소재

어린이집, 유치원 식기세척기 설치, 업소용식기세척기 설치

by 구름1 2013. 6. 3.


어린이집, 유치원 식기세척기 설치어린이집, 유치원 식기세척기 설치


어린이집, 유치원 식기세척기 설치 

1. 어린이집, 유치원 식기세척기 보급

  - 현재 어린이집, 유치원의 식기세척기 보급은 주로 원장님과 영양사님들의 유아의 위생 및 인건비 절감 등으로 식기세척기 구입이 적극적으로 이루어지고 있다. 또한, 산업안전보건공단의 클린사업의 확대로 정부에서 최대 70%를 지원하여 그 보급은 점차 확대중에 있다.


사무엘 어린이집 식기세척기 설치사무엘 어린이집 식기세척기 설치


2. 전문 시공자(숙련공)의 깔끔하고 안전한 설치

  - 어린이집, 유치원의 업소용 식기세척기 설치는 좀 까다로운것이 사실이다.

    따라서, 까다로운 설치조건으로 설치에 망설이는 업체가 많지만 인테리어 측면에서 전기 자격증이 있는 전문자격자가 전선은 벽 천장 내부에 설치해야 안전과 미관을 중시할 수 있다. 식기세척기 특성상 배전함의 30A 이상의 누전차단기에 단독으로 설치해야 하므로 깔끔하고 안전하게 설치해야 하며, 급수시설,

    배수시설이 물기가 바닥에 떨어지거나, 누수가 일어나지 않게 특히 숙련공의 식기세척기 설치가 관건이다.


☞ 식기세척기 전용전선 천장 내부 설치, 쫄대를 이용한 벽 내부 전선연결 및 배전함 누전차단기 연결☞ 식기세척기 전용전선 천장 내부 설치, 쫄대를 이용한 벽 내부 전선연결 및 배전함 누전차단기 연결


☞ 식기세척기 전용전선 천장 내부 설치, 쫄대를 이용한 벽 내부 전선연결 및 배전함 누전차단기 연결☞ 식기세척기 전용전선 천장 내부 설치, 쫄대를 이용한 벽 내부 전선연결 및 배전함 누전차단기 연결


☞ 식기세척기 전용전선 천장 내부 설치, 쫄대를 이용한 벽 내부 전선연결 및 배전함 누전차단기 연결☞ 식기세척기 전용전선 천장 내부 설치, 쫄대를 이용한 벽 내부 전선연결 및 배전함 누전차단기 연결

☞ 식기세척기 전용전선 천장 내부 설치, 쫄대를 이용한 벽 내부 전선연결 및 배전함 누전차단기 연결



☞ 급수배관 설치(수도온수+식기세척기 급수 온수 ☞ 급수배관 설치(수도온수+식기세척기 급수 온수 "T"배관 연결)

☞ 급수배관 설치(수도온수+식기세척기 급수 온수 "T"배관 연결)




업소용 식기세척기, 어린이집 식기세척기 바른 선택 기준 

 - 식기세척기 바른 선택 기준은?

  1. 먼저 식기세척기는 평균 7~10년을 사용합니다. 그러므로 신중에 신중을 기해야 합니다.


  1) 식기세척기 전문 브랜드를 선택하라.

      - 국내에 가장 보급이 많은 제품은 그만큼 노하우를 지니고 있습니다.

        제품의 품질은 열악한 주방환경(습기, 다수의 사용자)에 고장이 나지 않아야 합니다. 간혹 밤늦은 시간 또는 바쁠때 고장이 나면 정말로 난감합니다.

        산더미 만큼 설거지가 쌓여 식기세척기에 익숙한 점원이 마냥 손설거지를 할 수 없이 발만 동동 구르고 있으니 말입니다.

        또한, 식기세척기 전문이 아닌 업체의 경우 브랜드만 믿고 덜컥 구입하여 폐업이 됐다든가, 바쁜데 주방 기물을 모조리 들어내고 A/S하는 모습을 지켜보면 우라통이 치밉니다.


  2) 품질과 기능이 우리 주방에 맞는 제품을 선택하라.

     - 손님이 많기로 소문난 대박집 또는 잘 씻기지 않는 뚝배기, 밥그릇 등에 가장 저렴하고 물살이 약한 제품을 선택하여 10년 동안 푸념하는 업소를 보면 정말로 안타깝습니다. 그런분들은 십중팔구 식기세척기에 반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물살이 강력하고 세척시간도 짧은 다양한 제품을 모르시기 때문입니다.

     - 쓰고는 싶은데 주방공간이 좁아 놓을 공간이 없는 업소는 컴팩트하고 편리한 제품을 선택하면 됩니다.


 3) 사후관리가 철저한 업체를 선택하라.

     - 전국 어디서나 가장 가까운 지점에서 관리가 가능한지 우리동네에 대리점이 있는지 알아보셔야 합니다. 열악한 주방환경으로 타 주방기물과는 다르게 하루에도 수십번 이상 가장 힘던 설거지를 하는 기계는 A/S가 생명입니다.

       타사에 비해 세제량이 많이 소비되는 제품인지, 타사에 비해 무리하게 출장비를 요구하거나, 부품비가 과다한지 꼼꼼히 살펴보아야 합니다.

      처음 구입할 시 주방업체에 맡겨 놓으시면 가장 마진이 좋은 제품을 선택해주는 것이 허다하며, 구입 시 타사에 조금 저렴하여 구입하였다가 세제 투입량이 과다하고, A/S 부품비가 과다하며, A/S가 불편한 업체를 선택하시는 실패를 범하게 됩니다.



 4) 정부지원을 활용하라.

     - 한국산업보건공단(정부)은 반복적인 업무로 인해 어깨와 허리 등 근골격계의 병 유발방지를 위해 2011년부터 산재보험이 1인 이상 가입된 업소에 한해 최대 70%

       (1,000만원) 무상지원을 실시합니다.(클린사업)

      따라서, 매년 2월부터 서류심사를 통해 예산이 종료되는 시점까지 식기세척기 구매비용의 70% 지원합니다.

       중고세척기 가격 이하로 구입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약 70~110만원으로(업체 부담)신모델을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5) 가격협상 방법

     - 식기세척기 구입 시 꼭 확인해야 할 사항으로 우리 업소에 전력, 온수, 설치위치 등을 꼼꼼히 확인 후 현금구입, 카드구입, 랜탈구입 등 현실에 맞춰 구입해야 합니다.

      종종 설치 후 세금계산서 별도, 설치비 별도, 설치시 추가 금액(전기, 급수 배관, 난이도, 접지 유무 등)을 요구하므로 미리 체크해야 하며, 설치시 랙(핀랙2, 평랙1), 세제, 린스 각 1통이 맞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제품사용 설명을 숙지하시고 배관의 누수, 전력이 달려 차단기가 내려가는지(여름철 에어콘, 겨울 히터 가동시 문제가 없는지), 씽크대를 설치하셨다면, 물이 잘내려가는지 수평이 맞았는지 등 살피셔야 합니다.

     또한, 무상A/S기간이 명시된 제품보증서를 유심히 보아야 하며, 세제/린스 추가 구입 금액을 확보하셔야 합니다.

업소용 식기세척기 전문 돌핀식기세척기 

담당 : 대표 조돈식

제품문의 : 010-6405-8934

E-mail : chods99@naver.com



어린이집 식기세척기, 업소용식기세척기, 식기세척기 설치, 식기세척기 전문, 식기세척기 유지보수, 식기세척기 AS 전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