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4/036

스피커 하나에 모든 것을 담았다, 야마하 TSX-B72 리뷰 최근 전자제품은 크기나 용량이 중요한 제품이 아닌 이상, 그 부피가 점점 작아지는 추세다. 저장장치를 예로 들면, 과거에는 3.5인치 HDD에 담았던 용량을 지금은 손톱보다 작은 마이크로SD카드에 담는다. 비슷하거나 혹은 그 이상의 성능/기능을 갖추고도 부피가 크게 줄었다. 이번에 소개할 야마하 TSX-B72도 이런 맥락의 스피커다. 우선 외관을 보면, 작고 아담한 크기라 책상 어디든 올려놓고 사용하기 부담 없다. 가로 21cm, 세로 14cm, 높이 11cm로 탁상시계보다 조금 더 크다. 하지만 전체적인 디자인은 조금 투박하다. '모던'한 스타일이라고 표현할 수도 있지만, 군용 무전기처럼 보인다. 특히 국방색은 이런 느낌을 더 크게 한다. 다행히 국방색 외에도 하양이나 짙은 빨강 같은 다른 색상의 모델.. 2014. 3. 14.
트위터 연결 테스트용 트위터 연결 테스트용 2014. 3. 14.
게티이미지, 개인 블로그, 트위터, 페이스북에 사진 무료로 제공 게티이미지, 개인 블로그· 트위터· 페이스북에 사진 무료로 제공 세계 최대 디지털 콘텐츠 미디어 기업인 게티이미지(www.gettyimages.com)가 3천5백만 컷의 사진 및 일러스트 이미지를 개인 블로그 및 SNS 글에 무료로 사용할 수 있도록 제공한다고 밝혔다. 광고 및 출판 용도로 일반기업, 출판사, 광고에이전시 등에 사진, 동영상, 음원소스 등을 제공하고 있는 게티이미지는 전 세계에 포진한 150,000 명 이상의 작가로부터 콘텐츠를 공급받고 있다. 이렇게 공급받고 있는 사진의 수만 1억 5천만 장에 달하며 온라인 상에서 등록된 사진은 7천만장에 이른다. 이번 개인 사용자를 위해 무료로 제공되는 이미지는 크리에이티브 사진 5백만 컷, 에디토리얼 사진 3천만 컷 이상이 된다. 게티이미지는 이 이.. 2014. 3. 10.
[리뷰] 워크스테이션 2.0, 애플 맥 프로 2013, 맥프로 리뷰 [리뷰] 워크스테이션 2.0, 애플 맥 프로 2013 기사원문 34 애플이 지난해 6월 WWDC 2013에서 신형 맥 프로(Mac Pro Late 2013)를 공개하자 많은 사용자가 충격에 빠졌다. 우리 기억 속에 존재하는 워크스테이션(Workstation, 전문가용 컴퓨터)과 너무나도 다른 생김새와 설계 철학 때문이다. 워크스테이션은 일반적으로 성능과 확장성을 추구한다. 애플의 맥 프로도 예외는 아니었다. 일반적인 데스크탑을 넘어 소형 x86 서버에 버금가는 크기를 자랑했다. 제품 내부엔 상당한 여유 공간이 있었고, PCI 익스프레스 규격을 통해 다양한 확장기기를 추가할 수 있었다. 부품 교체가 편리해 모듈화를 이뤘다고 평가받긴 했지만, 어쨌든 맥 프로는 애플 제품답지 않게 시중에서 구할 수 있는 범용.. 2014. 3. 4.
포르쉐 마칸 S 독일 시승기, 포르쉐suv, 포르쉐마칸 포르쉐 마칸 S 독일 시승기 포르쉐의 여섯 번째 모델 컴팩트 SUV 마칸을 시승했다. 독일 라이프치히에 있는 마칸 공장 부지 내 테스트 코스와 근교에서 이루어진 국제 시승회를 통해 만났다. 엔지니어드 바이 포르쉐(Engineered by Porsche)의 프리미엄 컴팩트 크로스오버를 표방하고 있다. '어떤 모델을 만들어도 포르쉐는 포르쉐다.' 라는 점을 강조하는 스포츠 SUV 포르쉐 마칸 시리즈의 온 오프로드에서의 시승 느낌을 적는다. 0.25%! 2013년 전 세계 시장에서 포르쉐의 점유율이다. 그야 말로 미미한 수치다. 그런데도 많은 사람들은 포르쉐를 드림카로 꼽으며 언젠가는 손에 넣고 말겠다는 꿈을 꾼다. 그것은 브랜드가 주는 가치 때문이다. 성능은 이미 입증됐다. 탄탄하게 구축된 아성은 무너지지 .. 2014. 3.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