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4/013

원심분리기 정의, 원리, 분류 1. 원심분리기의 정의 부유물이 있는 현탁액을 가만히 두면 밀도가 높은 물질은 중력의 영향으로 서서히 바닥으로 가라않고 밀도가 낮은 물질은 서서히 상층부로 이동하게 되는데 이런 과정을 침전이라 한다. 밀도차가 나는 물질이 섞이면 침전현상이 발생 하게 되고 시간이 지나면 혼합물을 밀도 차에 따라 분리해 낼 수 있다. (실제로 침전의 원리를 이용하여 폐수 정화시설에서 부유물과, 침전물을 분리하고 있다.) 혼합물끼리 밀도 차는 혼합물을 분리해주는 힘인 중력이 강해질수록 커지므로 인위적으로 중력을 크게 해주면 침전현상을 가속할 수 있다. 중력대신 원심력을 이용하면 쉽게 침전현상을 가속시킬 수 있는데 이런 과정을 원심분리라 한다. 원심분리기는 원심분리의 원리를 이용해 성분이나 비중이 다른 물질을 분리 ·정제 ·농.. 2014. 1. 21.
'이 차' 하나면 나도 베테랑 드라이버 된다? BMW M235i 시승 데모 공개, 자동운전, 오토드라이브 '이 차' 하나면 나도 베테랑 드라이버 된다? BMW M235i 시승 데모 공개, 자동운전, 오토드라이브 BMW Connented Drive 실제 주행영상 BMW가 CES2014에서 발표한 신차 M235i의 시승 데모 영상을 공개했다.오토위크(Autoweek)가 등록한 해당 영상은 BMW의 자동 운전 기능을 시연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젖은 노면을 드리프트하거나 간격이 짧은 코너를 연속으로 슬라럼하여 탈출하는 장면이 나오는데 이때 중요하게 봐야 할 것은 운전자가 드라이빙에 전혀 관여하지 않는다는 점이다.단순히 차에 올라타 버튼 하나를 누르는 것만으로도 M235i는 스스로 전방의 상황을 예의 주시하며 전방의 장애물들을 여유롭게 피한다. 젖은 노면으로 오버스티어가 발생할 수 있는 부분도 적당히 카운터 스티어.. 2014. 1. 8.
아이라이크 스폰서 애드 영화예매권 당첨 얼마만의 이벤트 당첨인지 .... 블로그에 아이라이크 스폰서배너를 단지 한 2년 정도 된거 같은데 이번에 이렇게 이벤트에 당첨되었네요 가족과 함께 즐거운 영화 보도록 하겠습니다 2014년에도 스폰서애드 화이팅!! TistoryM에서 작성됨 2014. 1. 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