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시회관련

산업자동화인들의 축제, 오토메이션월드 2011, Automation World 2011

by 구름1 2010. 11. 26.
오토메이션월드(Automation World)는 코엑스와 무역협회가 주최하고 지식경제부가 후원하는 아시아 최대 산업 자동화 전시회로, 2011년 3월 8일(화)부터 11일(금)까지 코엑스 1층 전관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AUTOMATION WORLD 2011은 aimex-국제공장 및 공정자동화전(공동 주최 : (주)첨단)과 IBS-국제빌딩자동화전(공동 주최 : (사)IBS Korea)으로 구성되어 더욱 산업 자동화에 집중화되고 전문화된 비즈니스 전시회를 선보일 예정이다. 현재 ABB코리아, LS산전, 오토닉스, 한국에머슨일렉트릭/프로세스매니지먼트, KDT Systems 등을 포함한 산업 자동화 분야의 주요 기업들이 신청을 완료했다. 일반 신청은 12월 31일 까지며, 참여를 원하는 업체는 AUTOMATION WORLD 홈페이지(www.automationworld.co.kr)에서 바로 신청 또는 전화를 통해 할 수 있다. 단, 선착순 접수이기 때문에 부스 소진시조기마감될수있다.

AW 새 앰블렘 제작
AUTOMATION WORLD 사무국(이하 AW사무국)은 개최 22주년을 맞아 새로운 앰블렘을 선보이고, 산업 자동화 전문 전시회의 새 각오를 다졌다.
AUTOMATION WORLD의 앰블렘은 주황색과 은색으로 이뤄졌으며, 작은 원이 모여 큰 원을 이루는 형상을 하고 있다. 이는 산업 자동화 전문 전시회를 통해‘사람과 환경을 생각하는 진보적이고 혁신적인 미래를 지향하는 세상’을 만들고자 하는 사무국의 의지를 표현했다.

AW 마케팅+PR
•독일 VISION 홍보부스 운영 및 로드쇼 개최
AW 사무국은 2009년도에 이어 이달 9일(화)부터 11(목)일 까지 독일 슈트트가르트에서 개최 예정인 MACHINE VISION
전시회에 홍보 부스를 운영하여 독일 현지 전시회 홍보 및 참가업체, 바이어 모집 등 해외 마케팅 활동에 총력을 기울일 예
정이다. 자동화 산업 분야에서도 비전 관련 기술과 신제품을 개별 전시회 아이템으로 선정하여 개최되는 이 전시회는 매년 약 250여 개의 업체가 출품하고 있다. 따라서 관련 업체 및 바이어 유치 시 우리나라 비전 관련 취급 품목업체의 국내외 진출을
가능하게 해 줄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긍정적인 파급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기자 간담회 개최
AW사무국은 10월 15일 코엑스에서 기자 간담회를 개최하고 AUTOMATION WORLD에 대한 새로운 비전과 산업 자동화 전문 전시회로 발돋움 하기 위한 전략을 밝혔다. 이번 기자 간담회에는 주요 일간지와 전문지 기자들이 참석하여 자동화 산업의 동향 및 전망, 앞으로 AUTOMATION WORLD가 나가야할 방향에 대해 의견을 교류했다.
•전자신문 등과 협약 체결
AW사무국은 전자신문 등과 협약을 체결하여 대대적으로 온오프라인 홍보를 펼칠 예정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참가업
체 및 참관객들에게 AUTOMATION WORLD 전시회 소식을 더욱 신속하게 제공하고, 더 폭넓은 대상에게 홍보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뉴렌베르그메쎄차이나와 파트너십 계약 체결
AW사무국은 중국의 전문 산업 자동화 전시인‘Automation Shanghai’주최자와 지난 10월 파트너십 계약 체결하고 참가업체 및 참관객 교류의 본격적인 발판을 마련했다. 이번 파트너십 계약으로 뉴렌베르그메쎄차이나와 코엑스는 8~10개 업체 정도 규모의 국가관을 구성할 예정이며, 20명 정도의 바이어 미션단을 교류하기로 했다.


오토메이션월드 100배 활용팁 !!

1. 무역협회 환급 및 지자체 지원을 노려라!
AUTOMATION WORLD 전시를 참가하는 업체 중 한국무역협회 회원사(중소기업에 한함)는 참가비의 20%를 환급 받을 수 있다. 또한 각 지방자치단체의 전시회 참가비 지원제도를 적극 활용하면, 보다 저렴한 비용으로 전시회 참가가 가능하다. 세부 지원 내역은 AUTOMATION WORLD 홈페이지(www.automationworld.co.kr)을 통해 확인가능하다.
2. 프리미엄 부스를 통해 우리 회사가 한 단계 업그레이드!
AW사무국은 올해 처음 기본 조립부스에서 한 차원 업그레이드 된‘프리미엄 조립부스’를 도입했다. 프리미엄 조립 부스는 일반 조립부스의 고급 사양으로 비용이 저렴하면서도 독립부스와 같은 효과를 낼 수 있어, 전시회 참가 효과를 높일 수 있는 방안에 대해 고민중인 중소기업인들에게는 희소식이다.
3. 페이지/페이스북을 적극 활용하라!
올해 AUTOMATION WORLD 홈페이지는 심플한 디자인과 한눈에 모든 메뉴를 볼 수 있는 편리한 메뉴 구성을 통해 최대한 편리하게 제작됐다. 부대시설 신청에서부터 디렉토리 신청, 상호명, 주차권 신청 등 각종 신청을 몇 번의 클릭만으로 해결하는 편리함을 AUTOMATION WORLD 홈페이지에서 만날 수 있다. 또한 새롭게 오픈 한 페이스북은 자동화 산업의 중심인 AUTOMATION WORLD와 함께 하는 모든 사람들이 서로 친구가 되어 최고의 비즈니스 파트너가 되고 있다. 이 페이스북은 매일 회원 수가 증가하며 AUTOMATION WORLD에 관련한 네트워킹이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다.
4. AW 뉴스레터 및 소식지를 우리 회사 홍보도구로!
AW사무국은 30,000명 대상으로 월 1회 뉴스레터를 발송하고, 3,000명을 대상으로 격월로 소식지‘The Communications’를 발행한다. 뉴스레터와 소식지는 국내외 참가대상업체 및 참관객에게 배포하여 AUTOMATION WORLD의 새로운 소식들과 다양한 마케팅 활동 및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세미나 개최 및 신제품 홍보를 희망하는 업체는 AW사무국으로 관련 내용을 보내주면 약 35,000명을 대상으로 홍보할 기회를 가질 수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