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관심분야

iPhone TIP 아이폰을 오래 사용한 사람들도 잘 모르는 아이폰 사용팁

by 구름1 2016. 9. 20.

iPhone TIP 아이폰을 오래 사용한 사람들도 잘 모르는 아이폰 사용팁

1. 진동

전화, 메세지 등 아이폰의 진동이 너무 작거나 너무 크게 느껴지는 분들을 위한 팁.

설정 - 사운드 - 벨소리 - 진동 (벨소리 최상단에 위치) - 사용자설정(하단)에서 새로운 진동생성 진동 패턴을 생성하려면 탭하십시오. 라는 문구와 함께 진통 패턴을 약 10초간 설정할 수 있다. 사용자가 직접 진동시간과 강약까지 조절이 가능하며, 여러가지 패턴으로 만드는 것이 가능하다.

2. 하단 제어센터에 있는 AirDrop 숨기기

아이폰 최하단에서 위로 끌어 올렸을 때 나오는 제어센터에 AirDrop 기능은, 근거리에 있는 아이폰끼리 연락처나 사진, 동영상, 사파리페이 지 등을 주고 받을 수 있는 기능이다.

설정 - 일반 - 차단 - 비밀번호입력 - AirDrop (OFF)

3. 음악어플의 가로모드

아이폰 기본어플인 '음악' 어플에서 아이폰을 가로로 돌리면, 앨범별로 묶어서 좌우로 길게 나오는가로모드를 이용하여 좀 더 직관적으로 음악을 골라 들을 수 있다. 가로모드에서 사진을 확대 축소하듯 손가락을 꼬집거나 벌리면, 2~4줄로 바꾸어 볼 수도 있다.

4. 사진 편집시 원본보기

아이폰의 사진편집 도중에 사진을 누르고 있으면, 편집 전의 원본과 쉽게 비교해볼 수 있다.

5. 아이폰 최상단(시계표시줄 부분)을 누르면, 스크롤을 제일 위로 올릴 수 있다. (사파리, 사진보관함 등 모두 가능)

6. 키보드 자판에서 글자를 입력하다가 숫자 하나를 입력해야 할 때, 왼쪽 밑에 '123'버튼을 누른 채로 숫자를 입력 후 손을 떼면 해당 숫자가 입력과 동시에, 그전에 쓰고 있던 자판으로 다시 돌아온다.

7. 계산기 어플에서 숫자를 잘못 눌렀을 때 숫자 표시창을 좌우로 드래그하면 한번 할 때마다 마지막 숫자가 하나씩 지워진다.

8. 글을 입력할 때나 무언가를 복사해서 붙여 넣었을 때, 아이폰을 좌우로 흔들면 '최근 작업'을 취소할 수 있다.

9. 전화 올 때 슬립버튼이나 볼륨조절버튼을 한번 누르면 '무음'으로 바뀌며(전화는 계속옴), 두번 연속 누르면 '수신거부'가 된다.

10. 메시지 어플에서 메시지를 읽을 때, 화면을 좌측으로 밀면 우측에 메시지 전달 시간이 표시된다.

11. 아이폰을 급하게 충전할 때 '에어플레인'모드로 해놓으면 충전속도가 2배 빨라진다. (에어플레인 모드로 하면 모든 통신불가)

12. 파노라마 사진을 찍는 도중에 움직이는 반대쪽으로 살짝 이동하면 촬영을 중단하고 즉시 저장한다.

13. 아이폰 홈화면 페이지 이동의 다른 방법

  보통 아이폰 홈화면에서 앞, 뒤로 페이지 넘길 때 좌, 우로 드래그를 하지만 하단에 단축어플 바로 위 양쪽 빈공간을 터치하면 좌, 우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다.

14. 지문인식 다시 한번 제대로 설정하기

'설정 - Touch ID 및 암호'로 들어가면  iPhone 잠금 해제, iTunes 및 App Store 등 여러가지 지문인식 설정이 나오고 아래쪽에 자신이 등록했던 지문들이 표시된다. 그 지문목록들이 보일 때, 그냥 손가락을 올려놓고 지문을 대보면 올려놓은 손가락에 해당하는 지문이름의 색이 회색으로 변한다. 등록한 지문을 여러번 올려보고 색이 잘 변하지 않는 목록을 삭제하고 해당 지문을 다시 등록한다.

15. 홈버튼 더블클릭(멀티태스킹) 했을 때 위에 나타나는 최근 연락목록 숨기기

설정 - mail, 연락처, 캘린더 - App 전환기에서 보기

위 옵션에서 전화 즐겨찾기, 최근 사용을 모두 OFF 해 놓으면, 홈버튼을 더블클릭(멀티테스킹) 했을 때, 최근 사용 목록이 나오지 않게 된다.

16. 사파리에서 열어본목록 보기

사파리 왼쪽 밑에 뒤로가기버튼을 1초 정도 꾹 누르고 있으면, 최근 열어 본 페이지 목록을 볼 수 있다.

17. 실수로 닫은 사파리 창 다시 복원하기 (iOS8 이상 가능)

사파리 이용 중, 가장 오른쪽 밑 '네모모양' 버튼을 누르면 현재 실행중인 창들을 위아래로 정렬해서 보여주는 기능이 있는데 여기서 나열된 창들을 지웠을 때 밑에 + 버튼(평소 새창 띄울 때 사용)을 1초 정도 누르고 있으면, 최근에 닫은 페이지들이 보여지게 된다.

18. 아이폰 잠금화면에 긴급연락처 추가하기

ios8부터 생긴 '건강'이라는 어플을 열어서 의료정보 - 의료정보생성 - 잠겨 있을 때 보기 활성화 - 긴급연락처 추가 아이폰 잠금화면에서 '긴급상황'을 눌렀을 때 왼쪽 밑에 '의료정보'가 나오는데 그것을 누르게 되면 잠금을 풀지 않고도 입력된 전화번호로 걸 수 있다.

댓글